본문 바로가기
movie

달콤한 티모시 샬라메가 보고 싶다면, 웡카!

by 오!해피 2024. 3. 12.
반응형

웡카, Wonka 2024

  • 2024. 01. 31 개봉 / 시리즈온, 웨이브 등에서 구매 후 관람 가능 (2024. 03. 12 기준)
  • 판타지, 뮤지컬, 드라마 / 116분 / 전체 관람가
  • 감독 : 폴 킹
  • 출연 : 티모시 샬라메, 칼라 레인, 올리비아 콜맨, 휴 그랜트, 샐리 호킨스 외
  • 소개 :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여정 좋은 일은 모두 꿈에서부터 시작된다! 마법사이자 초콜릿 메이커 ‘윌리 웡카’의 꿈은 디저트의 성지, ‘달콤 백화점’에 자신만의 초콜릿 가게를 여는 것. 가진 것이라고는 낡은 모자 가득한 꿈과 단돈 12 소버린뿐이지만 특별한 마법의 초콜릿으로 사람들을 사로잡을 자신이 있다. 하지만 먹을 것도, 잠잘 곳도, 의지할 사람도 없는 상황 속에서 낡은 여인숙에 머물게 된 ‘웡카’는 ‘스크러빗 부인’과 ‘블리처’의 계략에 빠져 눈더미처럼 불어난 숙박비로 인해 순식간에 빚더미에 오른다. 게다가 밤마다 초콜릿을 훔쳐가는 작은 도둑 ‘움파 룸파’의 등장과 ‘달콤 백화점’을 독점한 초콜릿 카르텔의 강력한 견제까지. 세계 최고의 초콜릿 메이커가 되는 길은 험난하기만 한데…
  • 원작 : 로알드 달 <찰리와 초콜릿 공장>

 

 

노래하고 춤추는 달콤한 티모시 샬라메를 보고 싶다면, 이 영화! <웡카>를 추천!

전체 관람가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더빙판이 함께 제공되고 있으나,  티모시 샬라메의 음성으로 감상하는 것을 추천한다.

 

영국 소설가, 로알드 달이 1964년에 발표한 동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프리퀄 작품이다.

1971년에 영화화 된 <초콜릿 천국, Willy Wonka & The Chocolate Factory>과 2005년에 영화화된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 이어 세 번째로 영화화되었다. 이 영화는 1971년에 영화화 된 <초콜릿 천국, Willy Wonka & The Chocolate Factory>의 세계관을 이어가며 윌리 윙카의 젊은 시절을 다룬다. 희망적이고 선한 정서와 밝은 분위기, 동화 같은 아기자기한 영상미를 연출하기로 유명한 폴 킹 감독이 연출했다. 그의 전작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이 영화도 따뜻하고 동화 같은 연출이 매력적이다. 더불어 CG를 최소화하고 대부분 아날로그식 촬영을 통해 구현된 화려하면서도 환상적인 볼거리가 눈을 즐겁게 한다.

 

다소 냉소적인 괴짜 캐릭터로 묘사되었던 조니 뎁의 '윙카'와 달리 밝고 희망차고 장난스러운 인물로 묘사된 티모시 샬라메의 '윙카'. 티모시 샬라메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다른 영화에서 보기 힘들었던) 그의 춤을 볼 수 있어 영화를 보는 내내 흐뭇했다. 역시 티모시 샤르르 샤랄라 샬라메! 후후

 

 

티모시 샬라메 외에도 '움파룸파'를 연기한 휴 그랜트와 '윙카의 엄마' 역으로 등장하는 샐리 호킨스, '줄리어스 신부'를 연기한 로언 앳킨스 등 생각지 않았던 다양한 배우들을 볼 수 있어 재미있다. 영화가 끝나도 움파룸파를 흥얼거리는 부작용을 피할 수 없는 것이 단점이랄까? 

 

 

 

Wonka Soundtrack | Pure Imagination - Timothée Chalamet

 

 

티모시 샬라메의 다른 작품

 

 

로알드 달 (1916년 ~1990년) 

Those who don't believe in magic will never find it. 

 

로알드 달은 현대 동화에서 '가장 대담하고, 흥미롭고, 유쾌하고, 신나고, 뻔뻔스럽고, 재미있는 어린이책'을 만든 작가, '인간의 심리 묘사'에 뛰어난 재능을 보인 작가라는 평을 받고 있으며, 이전 세대 미국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던 작가로 손꼽힌다. 대표작으로는 <찰리와 초콜릿 공장>,<마틸다> 등이 있다.

 

 

 

 

 

반응형

댓글